고령자 복지주택 신청 방법 입주자격
고령자 복지주택 신청 방법 입주자격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고령 어르신이 안정적인 주거 선택권을 갖도록 하기 위해, 정부는 현재 고령자 복지주택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임대주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요양, 홈케어 등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주거복지 서비스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고령자 복지주택 ?
한국은 현재 고령 문화에서 초고령 사회로 전환하고 있기 때문에, 돌봄을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의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하기 위해 정부는 저렴한 임대주택 외에도 돌봄, 돌봄, 문화 등 개별화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하여 행해지고 있습니다.
복지시설의 경우 건강관리실과 물리치료실 등 건강지원실과 노래·운동실 등 취미 여가활동실, 어르신 건강식당, 교육공간 등을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올해 노인 인구가 많은 곳으로 총 753가구의 주택이 있는 10곳이 추가로 선정되었습니다.
27년까지 우리는 연간 1,000가구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를 희망합니다.
복지주택 대상
신청 대상은 65세 이상으로 지방자치단체 관할구역 내에 거주하는 노인입니다.
의료급여나 생계급여를 받은 사람은 물론 국가적 우수성을 인정받은 사람도 우대합니다.
복지주택 신청 방법
H 마이홈센터나 내 주위 주민센터에서 신청 하실수 있습니다.
고령자 복지주택 선정 지역
- 2022년
인천 계양, 경기 광주, 경기 남양주(2곳), 강원 평창, 경북 경주, 경북 의성, 경남 하동, 전북 장수, 전북 순창 정부는 조성이 완료된 지역부터 순차적으로 입주 신청을 받습니다.
- 2023년
내년에는 3곳(265가구)에서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 경남 진주 평거(104호), 경북 경주 황성(137호), 제주 제주 아라(24호)
오늘은 어른신들을 위한 고령자 복지주택 신청 방법 입주자격 정볼를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