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신청방법 및 사용처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신청방법 및 사용처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신청방법 및 사용처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취준생, 구직자, 직장인이라면 아마 내일배움카드를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내일학습카드의 이름이 2020년 1월부터 국민 내일학습카드로 변경된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이름이 바뀌면서 혜택도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오늘은 취업과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 훈련에 좋은 국민내일학습카드의 자격과 지원방법, 사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직업훈련을 받으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1인당 최대 300만~500만원씩 5년간 훈련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 범위 내에서 교육비의 45~100%를 국가가 지원할 수 있으며, 기본 300만원이 모두 소진될 경우 일부 대상자에게는 100만~200만원이 추가로 지원됩니다.

 

지원제외 대상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그 중 일부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75세 이상, 졸업까지 2년 이상 남은 대학생, 연매출 1억5000만원 이상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 특수형태근로자, 45세 미만 대규모 사업체 종사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훈련장려금 지급 요건

  • 1. 140시간 이상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실업자, 주 15시간 미만의 근로를 하는 피보험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등입니다.
  • 2. 국민고용지원제도 제1종에 참여하고 있는 자 및 국민고용지원제도 제2종 중 저소득층(특정계층 포함)에 해당하는 자입니다.
  • 3. 자영업자 피보험자 (월 최대 36만원)

HRD-Net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국민내일배움카드 ‘발행신청’ 버튼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마이카드 > 국민내일배움카드 > 로그인 후 발급신청 버튼을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국가내일학습카드는 HRD-Net 홈페이지에서 지역별로 공개된 다양한 구직자 교육 또는 현직 교육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직자 교육은 기계설비, 문화콘텐츠 제작, 건축설계, 생산관리, 정보기술개발, 설계, 법률, 정보보호, 식품조리, 회계 등이 있으며, 재직교육은 부동산관리, 건설, 사회복지정책 등 다양한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수질관리, 마케팅, 평생교육, 지적재산관리, 인사조직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