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지급액 조회 조건 확인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지급액 조회 조건 확인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지급액 조회 조건 확인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국가는 가정 형편과 지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위해서 여러가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도 그 중 한가지입니다.

오늘은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 확인 방법과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지급액 조회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 요건 확인

반기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려는 사람들은 소득을 가구 소득으로 얻기만 하게되면 됩니다.

 

 


근로소득 외에 사업소득이나 프리랜서 소득이 추가로 있다면 반기별이 아닌 정기적인 고용보조금 신청 기간에 등록해야 합니다.

또한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정부가 정한 기준 이하일 때만 지급됩니다.

소득기준의 경우 2021년부터 200만 원이 증가한 만큼 혜택을 받을 가구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1인 단독가구의 경우에는 2,200만원,

-부부 중 한 명만 소득활동을 하는 홑벌이가구는 3,200만원,
-맞벌이 가구의 경우에는 3,800만원
-근로장려금 대상 기준

소득이 기준에 미달하게되면 고용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한다고 하여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2021년 6월 기준으로 하여 대부분의 가구원의 총자산은 2억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부동산에는 주택, 자동차, 저축, 저축, 주식 등과 같은 부동산이 포함됩니다. 가계부채는 별도로 공제되거나 함유되지 않습니다.

또한 1억 4천만 원이 넘는 가구는 계산된 근로수당의 50%만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올해부터는 반기별 지원 대상자에 한해 3개월 앞당겨 지급일을 이용할 수 있게 돼 더 필요한 분야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상반기는 전년도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하반기는 유사한 해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입니다.

그럼 근로장려금이 무엇인지, 등록하려면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근로장려금은 정부가 지원하는 일종의 보조금으로 근로자, 직장인, 자영업자, 종교인 등이 중심이 되는 제도입니다.

이때 안타깝게도 변호사는 의사 등 전문직 제도에서 제외됩니다. 새해 전날, 여러가지 시스템이 수정됩니다. 근로장려금 제도도 올해 개정될 예정입니다.

 

근로장려금 상반기, 하반기

 

 


근로장려금은 일 년에 세 번 입니다. 전반기, 후반기, 정규 시즌으로 나뉩니다. 상반기의 경우 새해가 되면 하반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신청하게되면 전년도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니 미리 알려주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일반적으로 신청 정보는 국세청이 이 제도의 적용을 받을 때 보내온 것입니다.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으면 큰 어려움 없이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경우 혹은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게되면 팩스나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번거로우시다면 1544-9944로 전화하셔서 ARS를 통해 쉽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손택스 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지 못하더라도 국세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항목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올해부터 소득 한도가 200만 원으로 상향 조정돼 부자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러한 시스템 중 한가지는 요즘처럼 경제가 좋지 않을 때의 진정한 힘입니다. 미리 확인하시고 혜택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지급액 조회 조건 확인 정보를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