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기간, 지원대상, 누리집

요즘은 전기요금이 계속해서 오르면서 소상공인들이 많은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이러한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최대 20만 원까지 전기요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방법과 기간

소상공인들은 직접 계약자인 경우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표자 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 그리고 사업장의 전기요금 고객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신청 기간은 온라인 포털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비계약 사용자인 경우에는 3월 4일부터 5월 3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출해야 할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접수 일정

접수 일정은 사업자등록번호의 끝자리에 따라 홀수와 짝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직접 계약자의 경우, 2월 21일부터 25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비계약 사용자는 3월 4일부터 8일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특별지원의 홀-짝 운영

접수 개시 후 첫 4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의 끝자리가 홀수인 날은 홀수일자, 짝수인 날은 짝수일자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의 안내를 참고하여 원활하게 전기요금 특별지원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기간

직접 계약자의 경우: 신청 기간은 24년 2월 21일부터 24년 4월 20일까지입니다. 비계약 사용자는 24년 3월 4일부터 24년 5월 3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복 지원은 허용되지 않으며, 고동대표가 운영하는 사업체는 1인당 1곳만 지원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활동 사업자: 사업장의 개업일이 23년 12월 31일 이전이며, 24년 2월 15일을 기준으로 폐업하지 않은 개인 및 법인 사업자입니다.
  • 매출규모: 부가가치세 신고매출액이 0원 초과부터 3,000만 원 이하인 사업자입니다.
    전기요금 계약종: 비주거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사업자 중 해당되는 사업자입니다.
  • 직접 계약자: 2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고지서 상의 전기요금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지원됩니다. 신청 대상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문자메시지로 통보됩니다.
  • 비계약 사용자: 3월 4일부터 5월 3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20만 원까지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시에는 사업장용 전기사용 여부 및 요금 납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자세한 안내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콜 센터 1533-0200 또는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지역센터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