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지원대상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지원대상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지원대상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중기신용프로그램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방역보조금을 지원받아 개인신용등급(나이스평가 기준)이 745점 이상 919점 이하인 소상공인을 대표한다.

고신용 프로그램인 희망플러스신용대출은 방역보조금을 받아 신용등급이 920(나이스평가 기준) 이상인 소상공인을 대표한다.

그러나 실제 대출은 대출 연체나 세금 등을 고려해 은행의 대출 심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은행은 대출심사에서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방역지원사업 현황’을 받아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한다.

방역보조금 지급 사업 현황이 매주 업데이트됨에 따라 소상공인부터 은행까지 대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방역보조금을 수령한 후 1주일 이내에 신청해야 한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제외대상

1. 중소기업 회생을 위한 특별 융자
2. 정보인증(명품, 게임,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다.
3. 국세와 지방세를 체납하다
4. 재활용 사회
5.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을 함께 사용한다.
6. 공보 및 신용등급 판단의 보존
7. 신용보증사고와 대위배상책임자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한도 및 금리

– 대출한도: 2000만원
– 대출기간: 5년
– 대출금리:1년차 2.4%이차보전 2~5년 차 시중금리 적용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신청방법

 

소상공인 희망플러스에 따른 채권자에 대한 특별 보증을 위해, 이 자금은 9개 시중은행 공공,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대구, 부산은행) 을 통해 발표될 것이다.

하지만, 예를 들어, 개인적으로 신청하는 것이 어렵다면.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고부가가치 기업이나 노인들은 지역 매표소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희망플러스신용대출은 8개의 은행 신청서공공,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부산은행를 통해 직접 신청하고 받을 수 있다.

신청서와 신청서는 14호선에서 처리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 특히 많은 금액을 청구한 회사나 운전자 또는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에게 신청해야 한다.

 

희망플러스 필요서류

개인 인증서는 독립 기업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중복된 이름, 실행 가능한 문서, 구현 가능한 클라이언트 워크샵 또는 구현 가능한 인증서가 없습니다.

지역신보 지점을 방문할 경우

– 사업자 등록증
–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 부동산등기부등본(또는 임대차계약서)
– 주민등록등본 등 6개 서류를 구비

법인사업자의 경우

– 등기사항전부증명서
– 법인인감증명서
– 법인인감
– 주주명부
– 정관(사본) 등을 구비해 방문

민간 기업에 대한 직접 대출은 별도의 문서 없이 대리인을 대신하여 공동 개인 인증서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그러나 고객의 사업장이나 거주지가 세입자인 경우에는 임대 계약을 촬영하여 은행 앱에 업로드해야 한다.